12월 1일 KBL 고양소노 부산KCC 국내외농구분석 스포츠분석
작성자 정보
- 관리자 작성
- 작성일
본문
소노는 어제 LG와의 홈 경기에서 78-86 패배, 5연패를 기록한 뒤 백투백 일정을 준비해야 한다. KCC는 정관장 원정에서 79-85 패배, 그리고 하루의 휴식을 취했다. 그리고 두 팀이 2R 맞대결을 펼치게 되는데, 오늘 경기의 핵심 포인트는 다음과 같다.
지난 1R 맞대결로 돌아가보자. 당시 KCC는 최준용, 송교창, 허웅의 공백속에 제공권 문제에 허덕였고, 소노는 이정현, 이재도가 42득점 활약, 여기에 앨런 윌리엄스는 25득점 20리바운드로 20-20을 달성하며 KCC를 원정에서 79-69로 눌러 버렸었다.
그런데 2R 맞대결을 앞두고 KCC는 "최준용, 허웅, 송교창"이 모두 복귀했다. 물론, 송교창은 시일이 필요해 보였지만 최준용, 허웅의 존재감은 명확했다. 소노가 4번 포지션 약점이 있는만큼 오늘 맞대결에선 마냥 소노가 포스트 & 제공권 싸움에서 우위를 점할 것이라 장담해선 안된다.
그리고 지난 1R 맞대결 당시 김동현이 이정현을 꽤나 잘 괴롭혔었다는 점도 잊지 말자. 이정현이 없으니, 오늘 전창진 감독은 이재도를 타겟삼을게 분명하다. 현재 소노가 철저히 이재도 중심으로 돌아가고 있다는 점을 떠올려 본다면, 소노가 오늘도 득점에서 꽤나 고전할 수 있을 듯 하다.
✅ 소노 패
✅ 소노 승5패 패
✅ 소노 핸디 패
✅ 언더
관련자료
-
이전
-
다음